전남농협,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분주

기쁨으로 담그고! 행복을 가득 채워! 사랑으로 나누어요~

편집국 | 기사입력 2018/11/28 [09:55]

전남농협,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분주

기쁨으로 담그고! 행복을 가득 채워! 사랑으로 나누어요~

편집국 | 입력 : 2018/11/28 [09:55]

 

농협전남지역본부가 지난 27일 '천사의 섬!'신안 군민체육센터(신안군 압해면 소재)에서 고향주부모임·농가주부모임 회원들과 전남농협이 함께하는 김장나눔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위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김장문화의 취지를 살려 김치를 통한 사회공헌 분위기 확산과 김장담그기 붐 조성으로 올 한해 잦은 농업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봉사회원 150여명은 2500여포기, 1004박스(5kg)김장을 담가, 전남관내 농촌지역 홀몸어르신, 취약농가, 지역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또한 전남농협은 올 겨울 고향주부모임·농가주부모임 회원들과 각 지역에서 5만포기의 김장을 담가 전남 관내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릴레이 김장나눔을 진행하고 있으며, 농협중앙회는 지난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김장담그기 붐 조성을 위해 배추김치 10만 포기를 담가 전국 취약계층에 전달하기도 했다.

 

박태선 본부장은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올해는 여러 차례의 기상악화에 따른 농업·농촌에 많은 걱정이 있었던 한해로 슬기롭게 극복하고 농업을 꿋꿋이 지켜준 농업인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표한다"라고 말했다.

/김일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